나는 지금 강릉에 있어야 된다고

8월 8일 8월 9일, 2달 전부터 대학교 친구들이랑 강릉 여행가기로 약속 했다. 병원 진료도 이 날짜를 빼고 잡았다.

쇼핑 하기 전에 전화를 하던지

저번에 삼성서울병원에서 2달 뒤인 10월에 도타톡 예약을 잡았다. 애초에 국내 5개 밖에 없는 장비고, 일주일에 이틀 4명만 검사해서 예약이 뒤로 밀렸다.

그런데 갑자기 8월 7일 오후 6시 쯤에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 내일 도타톡 자리가 났다네??? 하필 내일???????

아니 딱 친구랑 강릉에서 입을 옷 열심히 스타필드가서 사왔는데;;;

하지만 선택권은 없단다^^

결국 도타톡 다음날 하기로 했다.

10월에 검사하고 외래 보려면 학교도 빠져야 되고 만약 전이 확인되면 골치아파진다 진짜……….

그때까지 솔직히 불안하기도 해서, 그리고 자리가 이렇게 나는 게 드문 경우라 부모님이 강릉은 아쉽지만 최대한 빨리 하는 게 낮다고 강력히 주장

나도 답이 뭔지는 정확히 알지만…………… ktx 처음으로 타볼 예정이었는데;;;;;;;;;

그렇게 강릉 빠빠이

하아아ㅏ

도타톡 PET CT

Ga-68 에도트레오타이드(도타톡) 양전자방출전산화단층촬영은 에도트레오타이드(도타톡) 방사성 의약품을 정맥투여하여 영상을 얻음으로써 소마토스타틴 수용체 발현을 확인하는 방법

출처

내분비계신경종씨는 독특하게 소마토스타틴 수용체를 가지고 있다. 도타톡 PET CT는 이 수용체에 결합하는 약물을 정맥 주사하는 것이다. 약물에 포함된 방사성 성분이 방사능을 내뿜으면 그걸 PET CT로 측정하는 것이다.

만약 몸에 문제가 있다면(몸에 내분비계신경종이 있다면) 촬영 결과 암이 있는 부위에 주사한 약물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이상이 없다면 노폐물(소변)으로 배출

방사능 주사???

방사선 유효선량이 인체에 위해를 야기할 만한 수준이 아니므로, 방사선에 대한 안전관리 수칙들을 준수하여 시행된다면 검사 수행에 따른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평가하였다.

이렇게 나타나 있기는 하지만,,,, 걱정이 안되는 건 거짓말. 내 몸에 그것도 정맥에 방사선씨를 넣는다고오?

에라이

도타톡 후기

  1. 정맥 주사
  2. 1시간 편안하게 대기
  3. 화장실에서 소변 보기
  4. PET CT 25분간 촬영

약물 넣은 이후로 계속 머리가 조금 띵했다.

저녁 외식하니까 깨끗하게 괜찮아졌당

제발 전이 없어라

건강이 최고

7월은 열심히 노는 달

8월은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