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톤 그루브 T87A

기계식 키보드 덕후들에게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특히 특주축인 코랄축과 밀키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엠스톤 덕후분들도 많죠.

그러나. 입고 수량이 매우 적습니다 ㅠ 심하면 출시되고 2일 안에 품절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엠스톤 그루브 T87A 입고 일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엠스톤 그루브 T87A 입고 일정 확인 방법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설문 서비스입니다! 입고 알림을 받고 싶은 키보드를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설문지에 대략적인 입고 예정 날짜도 적혀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2023.03.23 기준)

타건샵 방문 후기(용산 WHAT KEY)

엠스톤 제품을 타컨해볼 수 있는 타건샵 WHAT KEY가 용산에 있습니다. 저도 학교 갔다가 공강 시간에 40분동안 버스타고 잠시 다녀왔습니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정말 다양한 키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Mstone Groove’ 시리즈는 다 있어요. 당연히 청축부터 적축, 갈축, 저소음 갈축, 저소음 적축, 밀키축, 밀키V2축, 코랄축, 코랄V2축, 저소음 밀키, 저소음 적축 등등등 다있었습니다.

네이버 통해서 예약을 꼭 하고 가야됩니다! 기본 타건은 30분 가능합니다! 저는 평일 2시경에 다녀왔는데 저랑 한분 해서 두 명이서 30분동안 타건해볼 수 있었어요! 주말이라면 사람이 좀 있을 것 같어요

대충 키보드 쳐보면서 느낌 안까먹으려고 메모 열심히 해왔습니다 ㅋㅋㅋㅋㅋ 대충 요약하면

  • 저소음 밀키축: 개먹먹. 재미없음. 소리는 진짜 안남. 슬라임 하나가 통채로 키캡을 붙잡는 느낌? (내취향 아님)
  • 저소음 코랄축: 구분감이 엄청남. 그래서 그런지 키압이 쎄게 느껴짐. 소리는 밀키보다는 조금 있는데 거의 안난다고 할 수 있을 정도.
  • 코랄축V2: 베스트. 소리가 서걱서걱 딱 좋음. 구분감 있음
  • 저소음 갈축: 베스트. 진짜 구분감도 있고 소리도 작게 서걱이는게 좋음. 코랄이랑 느낌 좀 비슷한데 많이 조용한 버전?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ㅋㅋㅋ

밀키랑 코랄이 특주축이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밀키: 적축과 비슷 코랄: 갈축과 비슷, 갈축보다 스위치 소음이 좀 더 저음(너무 좋앙)

정도로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꼽은 베스트는 코랄V2와 저소음갈축인데, 조용한 장소에서 써야 한다면 저갈 사고 집에서 쓸꺼면 코랄을 사려고 생각중입니다! 아마 고시원에서 조용히 쓸게 필요해서 저갈 살듯.